홍차 & 커피이야기

뒤로가기
제목

★ 머그컵에 바로 만드는, 초간단 바리스 골드 밀크티~

작성자 앨리스(ip:)

작성일 2011-02-22 14:20:50

조회 2216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머그컵에 바로 만드는, 초간단 바리스 골드(Barry's Gold) 밀크티~!

밀크티 마시고 싶은데  밀크팬 꺼내기는 좀 귀찮은..그런 때 있으시죠?ㅎㅎ
그런 날 아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리스 골드 티로 머그컵에 바로 밀크티를 만들어 볼게요!
다른 티백을 사용하셔도 물론 좋은데요, <바리스 골드><요크셔 골드> 같이 찻잎이 많이 들어있는( 2.5g씩이죠~) 티백을 쓰시면
티백 1개로도 컵 1잔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서 좋거든요.:)

 

<요크셔 골드>나 <바리스- 골드블렌드> 외에도 <아마드-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딜마 카라멜> 티백도 아주 고소하고 맛있는 밀크티가 되는데요, 잉브 중에선 아마드 잉브(잉글리시 브렉퍼스트)가 가장 맛있게 되는 거 같아요. (물론 앨리스 자매 입맛에요^^)  

※준비물 : 바리스 <골드블렌드> or 헤로게이트<요크셔 골드> 티백 1개, 우유 120~150ml, 설탕or시럽,  티스푼

1. 미리 따뜻하게 데워놓은 머그컵에 바리스 골드 티백 1개를 넣습니다.
  티포트에 우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가 금방 식을 수 있어요. 뚜껑이 있는 머그컵을 사용하시는 게 제일 좋고요,  잔이라도 미리 따뜻하게 해놓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앨리스는 일반 머그컵을 예열해서 쓰고, 차를 우리는 동안 티코지로 덮어 놓곤 해요~

 


2. 티백이 잠길 정도로 아주 소량의 뜨거운 물을 붓고 (약 50ml 정도), 6분간 우려냅니다.
(사진에는 '정말 조금 부어야' 한다는 걸 보여드리기 위해 특히 물을 조금 부었어요. 요 사진 보다는 아주 약간 더 부으세요~)
  설탕을 쓰실거면  차가 어느정도 우러났을 때 한 개 미리 넣어놓으면 좋답니다.
  우유를 부은 다음에 넣으면 한참 저어야 하거든요.ㅎㅎ




3. 이게 가장 중요한 Tip인데요~ㅋ
  차를 다 우린 다음에 티백을 그냥 건져내지 마시고 티스푼이나 티백 스퀴져 등으로 꾹꾹 눌러짜 주세요!
  마지막 한방울까지 꾹꾹 눌러짜 주셔야 밍밍하지 않은 밀크티를 드실 수 있답니다.ㅎㅎ




4. 티백을 완전히 짜서 건져낸 후,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부어주면 완성~!
  우유의 양은 머그컵을 가득 채우시면 좀 연해지는 것 같고요, 100ml~150ml 이하로 부어 주세요.
  우유를 붓다가 마음에 드는 색이 나오면, 양이 좀 모자란다 싶더라도 바로 스톱해 주시는게 좋아요.ㅎㅎ




정말 간단하죠?ㅋ
차가 좀 식었다 싶으면 우유 데울 때 차도 같이 렌지에 넣어 살짝 돌리셔도 괜찮아요~
앨리스는 이렇게 해서 만들때는 우유도 유막이 생기도록 아주 뜨겁게 데워서 넣는 편이에요.(물론 유막은 건져내고요~)

간단하게 자주자주 즐길 수 있는 방법이에요!
바리스의 <바리스 골드블렌드 티>나 헤로게이트의 <요크셔 골드 티>  or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백 - 이렇게 세가지를 강추해 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티백이나 카라멜 티백 쓰실 때는 2개 정도 넣으시는 게 좋고요~ㅎㅎ

두 가지 맛 차이를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요크셔골드는 바리스에 비해 좀더 고소한 맛이 강하고요, 바리스골드는 약간 더 진한 맛이 나는거 같아요.
맛으로는 미묘한 차이지만 아주 약간, 고소한 면에서 요크셔가 2%  더 만족스럽긴 해요. (헤로게이트라면 역시 이정도는 해줘야죠.. ㅎㅎ)
하지만 바리스는 또 그걸 커버할 만큼 착한 가격이 있으니 둘 다 정말 밀크티로는 최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티백으로 간편히 즐기는 정말 맛있는 밀크티~!! 요크셔와 바리스-  앨리스가 자신있게 추천해드려요~!!
앨키 가족님 모두 간편하게, 즐거운 티타임 즐기세요:)!!

 

 

★ 바리스 <골드 블렌드> 바로 가기 → 클릭!!

★ 맛있는 <바리스 TEA> 바로 가기 → 클릭!!

 

★ 맛있는 <헤로게이트 - 요크셔골드> 바로 가기 → 클릭!!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