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 & 커피이야기

뒤로가기
제목

★ 겨울에 어울리는~ 사탕단풍 밀크티~

작성자 앨리스(ip:)

작성일 2010-11-25 12:57:35

조회 713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고소하고 달콤한, 메이플 향기가 솔솔 풍기는~~ <믈레즈나 메이플 티>로 독특한 풍미의 메이플 밀크티를 만들어 보아요-

마치 메이플 시럽을 넣은 양, 메이플 시럽의 카라멜라이즈 된 달달한 향기를 마구 풍기면서
은은한 천연 단맛까지 가지고 있는 <메이플 티>~!! 추운 겨울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차입니다.ㅎㅎ

그냥 스트레이트 티로 마셔도 넘 맛나지만 메이플, 하면 역시 밀크티가 빠질 순 없죠~!!
메이플 시럽이 없어도 요 메이플 티만 있으면 달다구리한 메이플 밀크티를 만들 수 있어요! ㅎㅎ

메이플 티와 요크셔 골드로 맛있는 메이플 밀크티를 만들어 보아요~!!

★ <메이플 티백>만으로 메이플 밀크티 만들기 (1인분)★

* 재료(1인분) : 메이플 티백 2개, 물 120ml, 우유 120ml, 설탕이나 시럽 약간(라빠르쉐 설탕 1개 / 메이플 시럽을 넣으면 더욱 굿~!!)

1. 물 120ml를 밀크팬에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메이플 티백 2개를 넣고 아주 약불에서 5분 정도 끓입니다.
2. 우유 120ml를 넣고 설탕을 넣은 후 불 옆에서 지켜봅니다.
3. 밀크팬 가장자리에 기포가 조그맣게 올라오면 불을 끄고 티백을 건져내 잔에 따르면 완성!!

카라멜라이즈된 뽑기 냄새같은 달콤~한 냄새가 나는 맛있는 메이플 밀크티!!
홍차가 들어간 밀크티가 아니라 강한 맛은 아니지만 대신 부드러우면서 메이플의 달콤한 풍미를 더 잘 느낄 수 있어요.
카페인이 없으니 밤에 출출할 때 마셔도 좋고요, 아이들과 함께 먹기도 좋고요.
설탕을 좀 넉넉히 넣으면 사탕 단풍의 풍미가 더욱 살아난답니다 :-)

-----------------------------------------------------------------------------------------

★<메이플 티백 + 요크셔 골드>로 고소한  메이플 밀크티 만들기 (2인분)★

*재료(2인분) : 메이플 티백 2개, 요크셔 골드 티 4g, 생수 200ml, 우유 300ml, 밀크팬, 설탕 or 시럽, 스트레이너

1. 물 200ml를 밀크팬에 넣고 끓인 후 요크셔 골드 티 약 4g과 메이플 티백 2개를 넣어요.
   (티백은 끈을 떼어버리고 넣는 것 잊지 마시고요~) 
요크셔 없이 메이플 티백만으로 밀크티를 만들어도 아주 맛있는데요, 메이플티 만으로 밀크티를 만들 때는 한 잔당 티백 2개 정도 넣으면 적당하답니다. 물론 기호에 따라 다른거 아시죠 ㅎㅎ
요크셔 잎차 말고 티백을 쓸 경우엔 2개를 쓰시면 되고요.
밀크팬은 쓸 때마다 편리하다고 느끼는 아이템인데요, 밀크티를 한두잔만 만드는 편이라 바닥 좁은 밀크팬이 특히 편하더라구요.

 


2. 아주 약한 불에서 4~5분 정도 끓이다가 우유를 250~300ml 정도 부어요.
불은 끄지 않아도 되고요, 아주아주 약불에서 4-5분 정도 끓이심 돼요. 타이머를 맞춰두면 더 편하죠.
설탕도 이 때 같이 넣어 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밀크티는 달달하게 먹는게 맛있기 때문에 앨리스는 라빠르쉐 설탕 2개 넣었어요~ 단 거 싫어하시면 소금 조금 넣으시고요.
(메이플티 밀크티는 메이플 시럽을 따로 넣지 않아도 메이플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ㅎㅎ)


 

3. 불가에서 지켜보다가 팬의 가장자리에 몽글몽글 기포가 생기면 불을 꺼주세요. 스트레이너에 걸러 잔에 따르면 완성~!
팬 가장자리에 조그만 기포가 생기기 시작할 때 바로 불에서 내리면 우유막이 없는 깔끔한 밀크티가 되는데요, 우유를 따끈하게 데우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돼요.

달콤한 카라멜, 혹은 쿠키, 혹은 뽑기(?) 냄새 비슷한 메이플티의 달콤한 사탕 단풍 냄새가  고소한 요크셔 밀크티와 아주 찰떡궁합이네요. ㅎㅎ 맛있어요 맛있어~!! ^^
 

 

메이플 밀크티는 이렇게 요크셔 골드나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아쌈 등과 섞어서 만들어도 맛있고요,
메이플 티만으로 만들어도 아주 맛있답니다.:-)
이 경우엔 홍차가 전혀 없는 허브티이기 때문에 메이플 티백을 조금 많이 넣으셔야 하는데요,
대신 설탕이나 시럽은 조금 덜 넣으셔도 좋답니다. 메이플 티 자체에 단맛이 좀 있거든요.
(앨리스는 한 잔당 메이플 티백 두 개 정도 넣어서 만들었어요. 메이플티만으로 만든 밀크티는 카페인 없고 부드러운 밀크티라 밤에 출출할 때 먹으니 더 좋더라구요^^)

따뜻한 밀크티 드시면서, 그윽하고 달달한 메이플 특유의 향을 만끽해 보세요~!


*메이플 티 보러가기 →

*요크셔 골드 티 보러가기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